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민원서비스 안내
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민원서비스 안내
국가정보자원관리원의 화재로 인해 주요 정부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여, 이로 인해 일부 행정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고 있어 시민 여러분께 안내드립니다.
- 행정기관 방문 전 해당 서비스 가능 여부 전화로 확인하시고, 현장 민원 처리 시 지연이나 제한이 있을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.
※ 민원콜센터(1899-1111) 또는 행정복지센터 문의, 서비스 복구 진행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
※ 정부기관은 공식홈페이지 이외의 사이트 접속을 요구하지 않습니다.
문자, 메신저, 이메일 등으로 전달되는 "대체 접속 링크"는 클릭하지 마시기 바랍니다.
서비스별 미복구 현황
10월 2일 기준
시스템명 | 장애 내용 | 대응 사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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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부24 | 토지·임야대장 열람 불가 토지·임야대장 등본 발급 불가 |
토지정보과, 읍면동 민원창구 방문 발급 |
국가법령정보센터 | 접속(서비스) 불가 | 법령검색 대체 사이트 안내 및 신규 공포법령 게재 |
공직자윤리시스템 | 접속(서비스) 불가 | 복구 후 공직자 재산공개 재개 예정 |
국민신문고 | 접속(서비스) 불가 | 방문, 우편 팩스민원 접수 및 국민신문고(양산시)게시판 대체 |
정보공개시스템 | 접속(서비스) 불가 | 방문, 우편 팩스민원 수기접수, 처리중 민원 처리기한 연장 |
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 | 서비스 일부 불가 | 인터넷 거래신고 일부(토지만 거래시)불가, 방문신고 가능 |
1365 자원봉사포털 | 접속(서비스) 불가 | 유선 문의 등 발생시 추후 시스템 복구에 따라 안내 |
e하늘장사종합정보시스템 | 접속(서비스) 불가 | 현장(유선 등) 예약신청 안내 및 접수 개장신고(허가)증명서 수기발급 안내 |
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시스템 |
바우처 신청 정상화 국민행복카드 이용 정상, 비용 지급 결제 불가 |
본인부담된 결제내역 파악 후 결제취소 및 바우처 재결제 (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업, 기저귀조제분유지원 등) |
질병관리청 홈페이지 | 접속(서비스) 불가 (감염병 신고 불가) |
보건소 유선 또는 팩스 신고 |
나라장터 | 일부서비스(나의 공고조회 등) 제공 | 복구후 바로 처리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