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GYEONGNAM 2024
  • 2024.10.11.(금) ~ 10.17.(목) 제105회 전국체육대회
  • 2024.10.25.(금) ~ 10.30.(수)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

종합민원

무인민원발급기

  • sns 공유 리스트 열기
  • 본문 인쇄

무인민원발급기 이용안내

시민 여러분께서 편리하게 민원을 발급받을 수 있도록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
가까운 곳에서 편리한 시간에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 (문의 : 정보통계과 ☎ 055-392-2351~3)

이용방법

  1. STEP.01

    증명서류 선택

  2. STEP.02

    주민번호 입력

  3. STEP.03

    본인 지문 확인

  4. STEP.04

    자료처리

  5. STEP.05

    수수료 투입

  6. STEP.06

    증명서 발급

지문인식 방법

지문인식방법
  • 지문입력창에 지문대조시 지문의 가운데 부분이 인식되도록 밀착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신청인의 생체지문이 마모 또는 훼손된 경우, 지문 입력시 습기가 많거나 지압상태가 적정하지 않은 경우, 지문 입력위치가 부정확한 경우 본인확인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.
  • 생체지문과 주민등록증 전산지문 대조시(지문입력 시) 본인확인이 계속 일치하지 않는 경우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시어 주민등록증을 재발급(지문 재입력) 받으셔야 합니다

장애처리 연락처

Tel. 010-3471-3838

설치장소 및 운영시간

hwp상세보기

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(표)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무인민원발급기 이용안내-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 및 운영시간의 구분, 설치장소, 운영시간(평일, 주말), 주소, 위치, 전화번호에 대한 표입니다.
구분설치장소운영시간
(평일,주말)
주소위치전화번호
시청 시청 민원실 24시간 운영 중앙로 39 민원실입구내 우측 392-2395
제2청사 24시간 운영 북안남2길 36 정문출입구내 좌측 392-2395
양산비즈니스센터 08:00~20:00 중앙로 33-2 1층 안내데스크 옆 392-2395
웅상 웅상출장소 24시간 운영 진등길 40 출입구 우측 392-6142
물금읍 물금읍행정복지센터 24시간 운영 황산로 384 입구쪽 부스 392-7073
범어민원사무소 24시간 운영 화합길 37 입구쪽 부스 392-7094
양산부산대학병원 24시간 운영 물금읍 금오로 20 본관 1층 우측 392-7073
부산대어린이병원 24시간 운영 물금읍 금오로 20 어린이병동 ATM쪽 392-7073
지하철 남양산역 05:00~02:00(익일) 물금읍 메기로 380 2층 사무실 좌측 392-7073
지하철 부산대캠퍼스역 05:00~02:00(익일) 물금읍 메기로 270 역무원사무실 좌측 392-7073
양산세무서 (평일)09:00~18:00 물금읍 증산역로 135 민원봉사실 내 392-7073
지하철 증산역 05:00~02:00(익일) 물금읍 메기로 168 1번출입구내 좌측 392-7073
동면 동면행정복지센터 24시간 운영 동면 내송로 37 출입구 좌측 392-7132
동면민원사무소 24시간 운영 동면 금오13길 46-30 출입구 우측 부스 392-7133
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08:00~23:00 동면 양산대로 377 출입구내 ATM쪽 392-7132
상북면 상북면행정복지센터 24시간 운영 상북면 상북중앙로 398 민원실입구내 392-7242
하북면 하북면행정복지센터 24시간 운영 하북면 신평강변5길 12 입구 좌측 부스 392-7284
중앙동 중앙동행정복지센터 24시간 운영 북안남5길 12 외부 발급 부스 392-7308
종합운동장 24시간 운영 양산대로 849 정문출입구 부스 392-7308
양주동 양주동행정복지센터 24시간 운영 양주로 130 출입구 우측 392-7466
이마트 양산점 07:00~24:00 양산역6길 12 1층 에스컬레이터 392-7466
양산고용복지+센터 (평일)09:00~18:00 중부로 10 2층 복도 392-7466
삼성동 삼성동행정복지센터 24시간 운영 신기서길 27 입구 부스 392-7366
강서동 강서동행정복지센터 24시간 운영 교동1길 18 출입구 우측 부스 392-7407
어곡농협 08:00~22:00 학동길 53 농협 내 392-7407
서창동 서창동행정복지센터 24시간 운영 서창로 194 입구 우측부스 392-6707
소주동 소주동행정복지센터 24시간 운영 소주회야1길 5-26 출입구 우측 392-6756
파머스마켓 09:00~23:00 소주로 8 화장실 복도쪽 392-6756
평산동 평산동행정복지센터 24시간 운영 평산로 71 입구 우측부스 392-6805
이마트 트레이더스 09:00~23:00 평산로 16 2층 출입구 좌측 392-6805
덕계동 덕계동행정복지센터 24시간 운영 덕계로 61 입구 우측부스 392-6857

민원증명별 수수료 및 발급가능지역

hwp상세보기

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(표)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민원증명별 수수료 및 발급가능지역의 구분, 증명서, 종수, 발급시간, 수수료(원), 본인확인에 대한 표입니다.
구분증명서종수발급
시간
수수료본인
확인
관내관외
주민등록 주민등록등본,주민등록초본 2 24시간 200원 200원 필요
토지
지적
건축
개별공시지가확인서 1 24시간 시군구 조례에 따라 다름 불필요
토지이용계획확인서 1 24시간 시군구 조례, CS 관외 불가 불필요
토지(임야)대장등본 2 24시간 기본500원 (추가장당100원) 기본500원 (추가장당100원) 불필요
대지권등록부
건축물대장
※일반건축물대장,건축물대장총괄표제부,집합건축물대장(표제부),집합건축물대장(전유부분)
4 24시간 신청건수당 500원 신청건수당 500원 불필요
차량 건설기계등록원부 2 24시간 500원 500원 필요
건설기계등록원부(갑)
건설기계등록원부(을)
자동차등록원부 2 24시간 300원 300원 필요
자동차등록원부(갑)
자동차등록원부(을)
보건복지 수급자증명서 1 24시간 무료 무료 필요
장애인증명서 1 24시간 무료 무료 필요
한부모가족증명서 1 24시간 무료 무료 필요
농촌 농지원부 1 24시간 1000원 발급불가 필요
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1 무료 무료
농업경영체 증명서 1
병적 병적증명서 ※군복무필자,면제자,제1국민역 3 24시간 무료 무료 필요
지방세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
※취득세,등록세,면허세,주민세,재산세,자동차세,농업소득세,도축세,레저세,담배소비세,종합토지세,주행세,지방소비세,등록면허세,사업소세,지역개발세,지역자원시설세,지방소득세
18 24시간 시군구조례에 따라 다름 발급불가 필요
지방세 납세증명서 1 24시간 무료 무료 필요
부동산
(법원)
등기부등본
※건물,토지,집합건물
1 24시간 1000원 불필요
가족

제적
(법원)
제적 등(초)본 2 24시간 등본500원, 초본300원 필요
가족관계증명서(일반, 폐쇄) 8 500원 필요
기본증명서(일반, 폐쇄)
혼인관계증명서(일반, 폐쇄)
입양관계증명서(일반, 폐쇄)
수산 어선원부 1 24시간 800원 불필요
교육 졸업증명서(국문, 영문) 16 24시간 시군구조례 필요
중등학교 성적증명서
학교생활기록부(초,중,고)
제적(정원외관리)증명서
졸업예정증명서
교육비납입증명서
검정고시 합격증명서(국문, 영문)
검정고시 성적증명서(국문, 영문)
검정고시 과목합격증명서
교육급여 수급자증명서
국세 사업자등록증명 3 24시간 무료 필요
휴업사실증명
폐업사실증명
납세증명 10 08:00 ~ 22:00
납세사실증명
소득금액증명
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
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
연금보험료 등 소득세액 공제확인서
소득확인증명(서민형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가입용)
사업자단위과세적용 종된사업자 증명 24시간
모범납세자증명
근로(자녀)장려금 수급사실증명
건강보험 지역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7 24시간 무료 필요
지역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(연말정산용)
직장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
지역가입자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
직장가입자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
건강보험 자격확인서
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
농업경영체 농업경영체 증명서 발급 신청 2 24시간 무료 필요
농업경영체 등록(변경,등록) 확인서 교부 신청
고용,
산재보험
(근로복지공단)
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(근로자용) 1 24시간 무료 필요
고용보험 일용근로내역서(근로자용) 1
고용보험 개별사업장
자격내역확인서(근로자용)
1
산재보험 자격이력내역서(근로자용) 1
산재보험 일용근로내역서(근로자용) 1
보험급여 지급확인원(근로자용) 1
고용,산재보험
가입증명원(법인/개인)
4
고용,산재보험 신고여부 및
완납증명원(법인/개인)
4
산재요양승인반려여부
확인서(법인/개인)
2
여권서비스 여권발급기록증명서(국/영) 2 24시간 무료 필요
여권발급신청서류증명서 1
여권실효확인서(국/영) 2
여권정보증명서 1
교통(경찰청) 운전경력증명서(국문) 3 24시간 무료 필요
운전경력증명서(영문)
교통사고사실확인원
합계 117

※ 농업경영체 발급서비스 : 2019. 10. 14.(월)부터

※ 교육급여 수급자증명서 : 2020. 1. 1.(수)부터

※ 관내(읍면동행정복지센터)에서만 법원서류 발급가능
   관외(e마트, 지하철 등)에서는 법원이 허가하지 않아 법원서류 발급불가

※ 고용ㆍ산재보험 16종, 여권 6종 추가 : 2020. 11.부터

※ 지방세 납세증명서 1종 추가 : 2021. 11.부터

※ 국민연금공단 제증명 6종 추가 : 2022. 12.부터

※ 경찰청 제증명 3종 추가 : 2023. 12. 26.부터

공공누리4유형

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"출처표시+상업적이용금지+변경금지"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담당부서
양산시청
담당자
양산시청
전화
055-392-2114
최종 수정일
2023-08-01
이 화면의 내용에 만족하셨습니까?